몸매 라인 바꾸는 하루 5분 맨몸 운동


집에서 할 수 있는 맨몸 운동을 통해서도 전신의 근육을 발달시키거나 군살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아래 5가지 운동을 1분씩 반복하고, 운동 전후에는 스트레칭을 하거나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특히 다양한 운동을 섞어서 진행하면서 전신을 골고루 자극할 수 있습니다.



1. 팔굽혀펴기 변형


어깨너비보다 넓게 팔을 벌리고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와이드 팔굽혀펴기를 1회 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온 다음,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다시 팔굽혀펴기를 1회 하세요. 이번에는 오른쪽 방향으로 이동해서 진행합니다. 좌우로 움직이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2. 런지 변형


바닥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합니다. 손을 옆구리에 가져가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런지 동작을 진행합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왼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런지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3. 플랭크 업다운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리고, 왼쪽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으로 지탱하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전환합니다. 다시 팔꿈치를 펴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4. 스쿼트 변형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를 진행하고, 동시에 손을 아래로 내려서 바닥을 터치합니다. 일어서면서 살짝 점프하고, 다리를 모았다가 다시 점프하여 다리를 넓게 벌리고, 스쿼트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5. 헌드레드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로 시작합니다.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서 뻗어주세요. 그리고 상체를 일으켜서 복부 전체를 압박하세요. 그런 다음 손을 위아래로 움직이는 동작을 추가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호흡은 짧게 마셨다가 뱉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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