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살까지 없애주는 5가지 요가 동작


요가는 스트레스 해소 및 유연성 향상에 효과적인 운동인데요. 군살을 없애거나 복근을 만드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기본적인 요가 동작에 응용 동작을 추가함으로써 운동 효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래 5가지 운동을 1분씩 반복하여 하루 5분을 목표로 운동하세요.



1. 구름다리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손바닥을 바닥에 밀면서 몸을 전체적으로 띄우세요. 어깨부터 발끝까지 몸을 사선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호흡을 유지하며 버티세요.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추가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2. 버드독 변형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립니다. 다리 사이에 탄력 밴드를 끼우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당겨주는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오른쪽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하세요. 팔꿈치는 구부러지지 않도록 합니다. 



3. 보트 변형


엉덩이를 매트에 대고 앉은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팔을 앞으로 뻗고, 상체를 뒤로 기울이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균형을 유지한 상태에서 버티면 되는데요. 복부를 중심으로 상체와 하체를 접었다가 펴는 동작을 추가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4.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다리를 손목 방향으로 당기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높이 들어줍니다. 다운도그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다운도그 자세에서 다시 플랭크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2가지 자세를 1분간 반복하세요. 



5.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웁니다. 그리고 팔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내렸다가 들면서 업다운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면 되는데요. 허리가 과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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