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동안 엎드려서 5분씩 버티면 생기는 일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전신을 사용하여 버티거나 움직임을 추가함으로써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신체 핵심 근육 그룹인 코어를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를 교정하고, 근력을 향상시키며, 군살 제거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엎드려서 할 수 있는 5가지 운동을 소개합니다.



1. 플랭크 변형


바닥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준비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왼쪽으로 뻗었다가 돌아오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다리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운동하세요.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고, 상체는 고정합니다. 


2. 팔꿈치 플랭크


매트에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몸이 솟구치거나 아래로 내려가지 않도록 코어 근육에 힘을 주면서 버팁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호흡을 유지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3. 덩키킥 변형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최대한 들었다가 내리면서 30초 운동합니다. 오른쪽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하세요.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며, 엉덩이의 힘으로 다리를 들어줍니다. 


4. 플랭크 업다운


플랭크 기본자세로 매트에 엎드리세요. 그리고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리고, 왼쪽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전환합니다. 다시 팔꿈치를 펴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플랭크 업다운 운동을 반복하세요. 



5. 팔꿈치 플랭크 변형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매트에 엎드립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당기면서 오른손으로 왼발을 터치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당기면서 왼손으로 오른발을 터치합니다. 1분 동안 팔과 다리를 움직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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