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집에서 1분씩 하면 좋은 5가지 자세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통해서도 충분히 근육질 몸매를 만들거나 군살을 없앨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량을 유지하면서 근감소를 예방할 수 있으며, 신체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자세를 1분씩 반복하거나 1가지 운동을 선택하여 몇 차례 반복할 수 있습니다.



1. 스쿼트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한 위치까지 내려주세요. 1분 동안 스쿼트 운동을 반복하세요. 


2.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오른쪽 팔뚝을 매트에 대고 옆으로 누워서 시작하세요. 왼손은 공중으로 뻗어줍니다.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고, 시선은 정면을 향하세요. 30초 동안 자세를 유지하며 버팁니다. 그런 다음 반대편으로 돌아서 눕고, 동일하게 30초 버티세요. 



3. 플랭크 변형


플랭크 자세로 바닥에 엎드리세요.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다리를 당기는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립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4. 바이시클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눕고, 손은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가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왼쪽 팔꿈치를 가져가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5.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시작하세요.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고정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워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들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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