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누워서 이 자세를 하세요! 5가지 운동


하루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짧아진 근육을 늘여주거나 몸의 긴장감을 풀어주면, 숙면에 도움이 되며, 통증이나 부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는데요. 아래 5가지 운동을 1분씩 반복하면서 진행할 수 있으며, 침대 위에서도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는데요. 잠들기 전 하는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브릿지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옆으로 옮기세요. 그리고 무릎을 세우면서 발을 붙입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호흡을 유지하고, 엉덩이를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2. 차일드 & 코브라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은 상태에서 상체를 앞으로 숙여서 차일드 자세를 만듭니다. 이때 엉덩이가 발꿈치에 닿도록 하고, 팔 끝을 최대한 뻗어주세요. 그리고 상체를 들면서 허리를 내리고, 코브라 자세로 전환합니다. 2가지 자세를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다운도그 & 네발기기


매트에 엎드려서 엉덩이를 높이 드는 다운도그 자세로 시작합니다. 팔꿈치와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면서 호흡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네발기기 자세로 전환하세요. 2가지 동작을 1분 동안 진행합니다. 


4. 상체 숙이기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왼쪽 다리는 뻗어주고, 오른쪽 다리는 구부려서 오른발을 왼쪽 허벅지에 가져갑니다.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팔을 뻗어주세요. 손으로 발을 잡거나 바닥을 짚습니다.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진행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5. 활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몸을 편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구부리고, 오른손을 뒤로 뻗어서 손으로 발을 잡아주세요. 왼쪽도 동일하게 잡아줍니다.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지면에서 최대한 들어 올립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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