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 아침에 일어나서 똥배를 없애는 동작


아침 시간은 하루 중 가장 바쁜 시간이지만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하기 위해서는 운동으로 아침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운동을 건너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똥배를 포함하여 몸의 군살을 없애주는 동시에 탄탄한 몸매로 거듭날 수 있는데요. 매일 5분 아침 운동을 소개합니다.



1. 플랭크 변형


매트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당겼다가 돌아가고, 왼쪽 다리를 당기는 자세로 연결하세요. 처음에는 천천히 당겨주고, 속도를 조절하면서 운동 강도를 높입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레그레이즈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옆으로 옮기세요. 그리고 다리를 천천히 들었다가 내리는 레그레이즈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다리 사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허리가 들리지 않도록 복부에 힘을 주면서 눌러줍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3. 스쿼트 변형


어깨너비보다 다리를 넓게 벌리고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췄다가 일어서면서 오른쪽 무릎을 들어주세요. 동시에 왼쪽 팔꿈치를 내려줍니다. 이번에는 스쿼트 후, 반대편 무릎과 팔꿈치를 움직입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4. V업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팔뚝으로 지탱하고, 상체를 뒤로 기울입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서 무릎을 구부려서 하체를 당겨줍니다. 다시 펴주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5. 리버스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누른 상태에서 팔을 바닥에 지탱하고, 다리를 천천히 들어줍니다. 그리고 바닥과 90도 각도로 다리를 뻗어주면서 엉덩이와 등을 최대한 들어주면 되는데요. 리버스 크런치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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