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까지 줄이는 하루 5분 맨몸 운동


맨몸으로 진행하는 몇 가지 동작을 통해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고, 다이어트 목표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는데요. 유산소 및 근력 운동을 동시에 진행하면서 체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며, 핵심 근육을 단련할 수도 있는데요. 내장지방까지 줄이는 하루 5분 맨몸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스쿼트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낮추면서 스쿼트를 진행하세요. 동시에 팔을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팔을 내려주세요. 1분 동안 스쿼트 동작을 반복합니다. 


2.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당겨주세요.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 되는데요. 속도를 점차 높이면서 빠르게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3.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뒤로 옮겨서 깍지 껴 잡으세요. 그리고 상체를 약간 일으키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가고, 오른쪽 다리를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가져갑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4. 버피


바닥에 서서 시작하며, 손을 매트에 짚으면서 다리를 점프하여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몸 전체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팔굽혀펴기를 진행하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서 점프하면서 팔을 머리 위로 뻗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5. 더블 크런치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최대한 일으켰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복부를 전체적으로 압박하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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