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굽혀펴기 대신하세요! 전신 운동 5가지


대표적인 전신 운동 중 하나인 팔굽혀펴기 자세를 대체할 운동을 찾는다면, 아래 5가지 동작을 추천할 수 있는데요. 바닥에 엎드려서 진행하며, 전신을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구부정한 몸매를 교정하거나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 플랭크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다운도그 자세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플랭크 자세를 만들면서 왼쪽 다리를 당겨주세요. 30초 반복 후,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2. 팔꿈치 플랭크잭


팔뚝을 매트에 대고 엎드리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살짝 점프하면서 다리를 최대한 벌렸다가 다시 점프하면서 다리를 모아줍니다. 상체는 안정적으로 지지하고, 1분 동안 다리를 움직이세요. 



3.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다리를 손목 방향으로 당기면서 다운도그 자세를 만듭니다. 엉덩이를 높이 들고, 무릎과 팔꿈치를 펴주세요.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렸다가 펴는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팔꿈치 플랭크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차례로 구부리면서 팔뚝으로 지탱하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가 완성됩니다.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면서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세요. 



5. 플랭크 워크


바닥에 서서 시작하며, 상체를 앞으로 숙입니다. 그리고 손바닥을 바닥에 짚고, 앞으로 움직이면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손목 방향으로 당겨줍니다. 1분 동안 플랭크 자세를 계속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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