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만에 체지방 빠지는 5분 홈트 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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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량이 부족하면, 체지방이 증가하고, 체중이 불어나게 되는데요. 집에서 하는 운동을 통해서도 체지방을 분해하고, 건강 관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며, 운동을 하지 않는 시간에도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데요. 한 달 만에 체지방 빠지는 5분 홈트 동작을 소개합니다.

 

1. 플랭크킥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하세요.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팔꿈치는 완전히 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면서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드는 동작을 연결하세요. 1분간 다리를 움직입니다. 

 

2.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리고 상체를 약간 일으킵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당기면서 오른쪽 다리를 내리세요. 다리 사이의 공간에 손을 넣어 손바닥을 마주칩니다.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3. 스쿼트잭

 

다리를 넓게 벌리고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낮추면서 스쿼트를 1회 하고, 일어서면서 점프하세요. 동시에 팔을 머리 위로 올려서 손바닥을 마주칩니다. 다시 착지하면서 스쿼트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4. 플랭크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왼손으로 버티면서 오른손을 공중으로 띄우세요.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왼손을 공중으로 띄우면서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5. 버피

 

손바닥을 바닥에 짚으면서 다리를 점프하여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다시 다리를 손목 방향으로 점프하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공중으로 점프하세요. 착지하는 동시에 동일한 동작을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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