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을 빠르게 빼는데 필요한 하루 5분 운동


나이가 늘어남에 따라 호르몬 분비가 달라지고,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면서 뱃살 관리가 힘들 수밖에 없는데요. 식습관을 조절하면서 더 늦기 전에 운동을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아래 동작을 1분씩 반복하면, 뱃살과 빨리 멀어질 수 있는데요. 하루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당겨주세요. 처음에는 천천히 진행하다가 점차 속도를 올리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하며,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합니다. 


2.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손바닥으로 바닥을 지탱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팔꿈치를 구부리고, 상체를 뒤로 누우면서 다리를 최대한 펴줍니다. 다시 복부를 중심으로 상체와 하체를 당겨주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3. 스쿼트 변형


다리를 모으고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점프하여 스쿼트를 1회 진행합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점프하여 스쿼트를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4. 버드독


매트에 손바닥과 무릎을 대고 엎드려서 네발기기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는 동시에 왼발을 뒤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복부를 향해 모았다가 다시 펴주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30초 운동 후, 반대편 팔과 다리로 30초 진행합니다. 



5. 플랭크 업다운


플랭크 자세로 매트에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리고, 왼쪽 팔꿈치를 구부리세요. 팔꿈치 플랭크 자세가 완성되면, 다시 팔꿈치를 펴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업다운 동작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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