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근을 만드는 최고의 홈트레이닝 동작


복부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복부 전체를 타깃으로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여러 동작을 섞어서 운동하면서 다양한 근육을 자극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휴식 시간을 줄이면서 몸을 극한으로 밀어붙이는 것도 효과적인데요. 복근을 만드는 최고의 홈트레이닝 동작을 소개합니다.



1.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손을 머리 옆으로 옮기세요. 상체를 일으켰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2.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변형


매트에 왼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시작하세요. 엉덩이를 띄우고,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팔을 공중으로 뻗은 후, 바닥으로 내렸다가 올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반대편으로 돌아서 눕고, 30초 반복합니다. 



3. 크로스 니업


매트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로 당기는 크로스 니업 동작을 진행하세요. 반대편 무릎으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움직이면서 진행하세요. 


4.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팔뚝을 지탱하고, 상체를 뒤로 기울입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면서 오른쪽 무릎을 당겨주세요. 복부를 자극하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5. 보트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상체를 약간 뒤로 기울이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무릎은 살짝 구부리세요. 손은 복부 앞에서 모아줍니다. 그리고 상체를 왼쪽으로 틀었다가 돌아오고, 오른쪽으로 틀었다가 돌아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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