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가지 자세를 매일 반복하면 나타나는 효과


운동을 통해 몸을 부드럽게 만들면, 햄스트링이나 둔근, 골반의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척추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허리 통증을 줄이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순환을 개선하고, 근육에 공급되는 영양분을 늘리면서 손상된 근육 및 관절의 회복 과정을 도울 수 있습니다.



운동 방법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팔을 최대한 뻗어주면 되는데요. 엉덩이를 발꿈치에 붙인 상태에서 스트레칭을 진행하세요. 이마를 바닥에 대고, 호흡을 깊게 유지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팔을 머리 위로 뻗습니다. 그리고 호흡을 고른 후,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손으로 정강이를 감싸고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몸을 일으켜서 바닥에 앉은 후, 다시 눕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간 진행합니다.



운동 효과


노화 예방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진행되는 신체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요가 운동을 통해 유연성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는데요. 체형이 망가지는 것을 방지하고, 척추를 포함한 엉덩이, 골반, 허벅지 등 신체 전반의 유연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순환 개선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서 생활하거나 서서 생활하는 경우에는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2가지 동작을 통해 순환을 개선하고, 부종이나 통증, 하지정맥류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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