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을 시작하는 최고의 하체 운동 5가지


운동을 건너뛰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고, 운동을 하러 헬스장에 가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서는 집에서 아침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요.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으며,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을 시작하는 최고의 하체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팔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런 다음 브릿지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엉덩이를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2. 버드독


매트에 무릎을 대고 엎드려서 네발기기 자세로 준비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오른팔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무릎을 구부리고, 손을 뒤로 뻗어서 손으로 발을 잡아주세요. 반대편으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3. T 밸런스


바닥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로 버티면서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세요. 몸을 전체적으로 T자 모양을 만들었다가 돌아옵니다. 균형을 유지한 상태로 30초 반복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진행하세요. 


4. 스쿼트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조금 더 넓게 벌린 상태에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낮추면서 스쿼트를 진행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한 위치까지 낮춰주세요. 1분 동안 진행하고,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5. 사이드 레그레이즈


오른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발은 매트에 붙인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30초 진행 후, 반대편으로 눕고, 오른쪽 다리를 드는 동작을 30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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