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 똥배까지 빠지는 플랭크 BEST


플랭크는 신체의 핵심 근육 그룹인 코어를 발달시키는 대표적인 운동으로써 몸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복부 근육을 단련시키는 동시에 군살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똥배를 없애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전신을 사용하면서 똥배까지 줄이는 매일 5분 플랭크 운동을 확인하세요.



1.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매트에 왼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시작하세요.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우고, 오른손은 옆구리에 가져갑니다.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30초 동안 버티세요. 그런 다음 반대편으로 누워서 동일한 자세로 30초간 버팁니다. 


2. 플랭크 & 다리 당기기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준비하세요. 그리고 왼쪽 무릎을 가슴을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립니다. 팔꿈치는 구부러지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고, 다리를 움직이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3. 플랭크 워크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여서 손바닥을 바닥에 댑니다. 그런 다음 손을 앞으로 움직이면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드세요. 다시 손을 발목 방향으로 짚으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4. 팔꿈치 플랭크


팔뚝을 매트에 대고 엎드려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고, 몸 전체가 솟구치거나 내려가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세요. 처음에는 30초를 목표로 진행하고, 1분 동안 버티는 동작으로 이어갑니다. 



5. 플랭크 업다운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리고, 왼쪽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전환하세요. 다시 팔꿈치를 펴면서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업다운 동작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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