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완성! 바쁜 사람을 위한 전신 운동


하루 5분씩 운동에 시간을 투자하면, 전신의 지방을 태울 수 있는데요. 아래 동작을 통해 짧은 시간 동안이라도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운동 전후에는 충분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예열하거나 풀어주고,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운동 강도를 조절합니다. 전신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플랭크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팔을 왼쪽으로 움직이면서 이동했다가 오른팔을 오른쪽으로 이동하면서 움직입니다. 다리는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고, 팔을 좌우로 움직이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2. 벽 스쿼트


벽 앞에 서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등을 벽에 기대면서 무릎을 구부리세요. 엉덩이를 충분히 낮춰줍니다.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한 위치까지 내리고, 손을 가슴 앞으로 모아주세요. 시선은 정면을 응시하면서 1분 동안 최대한 버팁니다. 



3.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세운 후, 발을 바닥에 고정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몸을 전체적으로 사선으로 만듭니다. 브릿지 자세를 만든 후, 엉덩이를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추가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4. 하프 버피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스쿼트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다리를 점프하여 플랭크 자세로 전환합니다. 다시 다리를 손목 방향으로 점프하고, 상체를 일으켜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5. 팔꿈치 플랭크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세요.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면서 오른쪽 무릎을 당겨줍니다.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유지하면서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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