덤벨 하나로 끝내는 5분 홈트레이닝 BEST


운동 강도를 높이고 싶거나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덤벨을 사용하여 운동을 진행하면, 신체에 더 많은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칼로리를 빠르게 태울 수 있으며, 근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덤벨 하나로 끝내는 5분 홈트레이닝을 소개합니다.



1. 보트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손에 덤벨을 들고, 복부 앞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뒤로 기울이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균형을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왼쪽으로 틀었다가 오른쪽으로 틀어주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2. 런지


양손에 덤벨을 들고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리버스 런지 동작을 진행합니다.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고, 발꿈치를 누르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3.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골반 위에 덤벨을 올리세요. 손으로 잡아주면서 진행하면 되는데요. 엉덩이를 들고,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내렸다가 들면서 브릿지 업다운 동작을 진행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4. 스쿼트 변형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손에 덤벨을 들고, 팔꿈치를 펴줍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내리면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세요. 운동 중에는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시선은 정면을 유지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5. 점프 스쿼트


양손에 덤벨을 들고 시작합니다. 다리를 넓게 벌리고, 스쿼트를 진행하세요. 그리고 일어서면서 살짝 점프하면서 다리를 모았다가 다시 점프하여 다리를 벌려주세요. 스쿼트 동작을 반복하면서 1분 동안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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