엎드려서 1분씩 버티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는 동안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데요. 코어 근육 그룹을 강화하면서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전신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를 곧게 펴고, 자세를 교정할 수 있으며, 군살을 제거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1. 팔꿈치 플랭크


매트에 손바닥을 대고 플랭크 기본자세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을 대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가 되는데요. 어깨 라인에서 팔꿈치 라인을 직선으로 맞추고, 몸 전체를 곧게 펴며, 1분 동안 최대한 버팁니다. 


2. 돌핀 플랭크


바닥에 엎드려서 다운도그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을 매트에 대고, 돌핀 플랭크 자세로 전환하세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완전히 펴고, 시선은 발끝을 향합니다. 호흡을 진행하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3. 다운도그


매트에 플랭크 자세로 엎드리세요. 그리고 손과 발의 간격을 점차 좁히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높이 들어줍니다. 그러면 다운도그 자세를 만들 수 있는데요. 팔꿈치와 무릎을 펴고, 발꿈치를 바닥에 붙이도록 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4. 플랭크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어깨 라인과 손목 라인을 동일하게 맞춥니다. 그리고 시선은 바닥을 향하세요. 그런 다음 몸을 전체적으로 곧게 편 상태로 자세를 유지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버티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5. 팔 굽히고 버티기


플랭크 기본자세로 바닥에 엎드리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면서 최대한 버티세요. 처음에는 30초를 목표로 진행하고, 10초씩 늘린다는 생각으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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