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씩 이 동작을 하면 생기는 효과


다리를 넓게 벌리고 버티는 동작을 통해 코어를 강화하는 동시에 균형감각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근력을 향상시키고, 체내 근육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군살 없는 몸매를 만들거나 탄탄한 몸매로 거듭날 수 있는데요. 하루 10분 이 동작을 하면 생기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매트에 서서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려줍니다. 그리고 발목을 바깥쪽 방향으로 틀어주세요. 그런 다음 스쿼트 동작과 유사하게 엉덩이를 낮춰주면 되는데요.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하도록 내리고, 손을 가슴 앞에서 모아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호흡하세요. 하루 10분을 목표로 운동합니다. 상체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옆구리를 늘여주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운동 효과


코어 강화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면서 코어를 강화하고, 균형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신체의 안정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의 부담을 덜어주고, 통증이나 부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근력 향상 

다리를 넓게 벌린 상태에서 운동을 진행하기 때문에 허벅지 안쪽 부분을 포함하여 대퇴사두근 및 햄스트링, 엉덩이와 같은 하체 부분과 복근 및 등 근육과 같은 상체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체내 근육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몸매 관리 

신체의 여러 부위를 동시에 자극할 수 있으며, 몸매 관리에 효과적인데요. 스쿼트 자세로 버티거나 상체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신체의 군살을 제거하고,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으며, 몸매 라인을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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