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만 버티세요! 등살을 근육으로 만드는 동작


군살 없는 등 라인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등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을 시작할 필요가 있는데요.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씩 버티면서 진행하고, 운동 전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 충분히 몸을 풀어주도록 합니다. 등살을 근육으로 만드는 동작을 확인하세요.



1. 상체 들기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손을 머리 옆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동시에 다리를 들어주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분 동안 상체를 최대한 들어주세요. 


2. 상체 숙이기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엉덩이를 뒤로 빼고, 팔을 공중으로 뻗어줍니다. 상체가 구부정하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고, 무릎은 살짝 구부립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3. 버드독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리세요. 손바닥과 무릎을 대고 자세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왼발을 뒤로 뻗는 동작을 30초 동안 진행하세요. 그런 다음 왼팔과 오른발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4.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이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1분 동안 진행하면 되는데요. 엉덩이가 완전히 바닥에 붙지 않도록 운동합니다. 



5. 팔굽혀펴기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무릎을 대고 준비합니다. 그리고 오른손을 오른쪽으로 이동하면서 팔굽혀펴기를 1회 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왼손을 왼쪽으로 이동하면서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좌우로 움직이면서 팔굽혀펴기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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