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랭크만큼 효과 좋은 전신 운동 BEST


플랭크는 대표적인 전신 운동으로써 다양한 부위를 단련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플랭크를 대신할 수 있는 몇 가지 운동을 루틴에 포함시키면, 평소 쉽게 자극하지 못하는 부위까지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를 강화하고, 운동 능력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전신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V업 변형


엉덩이를 매트에 대고 앉아서 시작합니다. 상체를 뒤로 약간 기울이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며,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리고 상체를 왼쪽으로 틀었다가 돌아오고, 오른쪽으로 틀었다가 돌아옵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2.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리고, 다리를 당겨서 엉덩이를 높이 들어줍니다. 다운도그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왼쪽 무릎을 구부렸다가 돌아오고, 오른쪽 무릎을 구부렸다가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팔꿈치는 편 상태를 유지하세요. 



3. 팔굽혀펴기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을 전체적으로 내렸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고,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세요. 근력이 부족하다면, 무릎을 대고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4. 점프 스쿼트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바닥에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낮추면서 스쿼트를 1회 하고, 일어서면서 점프합니다. 다시 착지하면서 스쿼트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1분 동안 점프 스쿼트 동작을 반복합니다. 



5.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손을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팔꿈치를 가져가면 되는데요. 무릎과 팔꿈치를 번갈아 움직이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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