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 참으면서 신체 노화를 줄이는 운동


신체 노화를 줄이거나 예방하기 위해서는 뻣뻣한 몸을 부드럽게 만들고, 근육량이 줄어들지 않도록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데요. 기본적인 요가 자세와 응용 동작을 섞어서 진행하면서 운동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일 5분 참으면서 신체 노화를 줄이는 운동을 확인하세요.



1. 다운도그 & 코브라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상체를 숙이고, 손을 앞으로 이동하면서 다운도그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코브라 자세로 전환하면 되는데요. 다운도그 자세와 코브라 자세를 번갈아 가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2.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다운도그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당기면서 플랭크 변형 자세를 만드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하세요. 무릎을 꿇고 차일드 자세로 마무리 동작을 추가하면, 더욱 좋습니다. 



3. 바이시클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자세에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펴주면서 오른쪽 무릎을 당겨주세요.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서 1분 동안 진행합니다. 


4. 스위밍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팔을 들면서 동시에 왼발을 들었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왼팔을 들면서 오른발을 드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 동안 팔과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세요. 



5. 하이 런지


다리를 모으고 매트에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왼쪽 무릎을 구부리고, 팔을 머리 앞으로 뻗어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세요. 30초 동안 반복 후, 왼쪽 다리를 뒤로 뻗는 동작으로 30초 운동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