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 말고 집에서 5분씩 매일 하세요


헬스장에 가는 대신 집에서 하는 맨몸 운동을 통해서도 건강을 관리하거나 몸매를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할 필요가 없으며, 불필요한 이동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운동을 1분씩 진행하면서 전신의 근육을 강화하세요.



1. 덩키킥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동안 반복하세요.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동일하게 30초 움직입니다. 


2. 크로스 니업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왼쪽 팔꿈치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왼쪽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로 당겼다가 되돌리세요. 1분 동안 크로스 방향으로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며, 시선은 바닥을 응시합니다. 



3.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완전히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기는 동시에 오른쪽 팔꿈치를 틀어서 가져갑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가져가세요. 1분 동안 바이시클 크런치 동작을 진행합니다. 


4. V업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손바닥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상체를 뒤로 기울이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복부를 중심으로 상체와 하체를 당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속도를 조절하면서 운동하세요. 



5.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웁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허벅지 위에 올립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30초 동안 업다운 동작을 진행하고,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30초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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