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3분 이 자세로 버티면 생기는 놀라운 변화


코어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 중 하나인 플랭크는 온몸을 탄탄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데요. 한 손으로 버티면서 불균형한 자세로 운동 강도를 높이면,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면서 전신을 빠르게 단련할 수 있습니다. 매일 3분 이 자세로 버티면 생기는 놀라운 변화를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오른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왼손은 옆구리에 붙이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자세를 유지하면 되는데요. 30초 동안 버틴 후, 왼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30초 버팁니다.



사이드 플랭크 

오른손을 매트에 대고 옆으로 누워서 시작하세요.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우고, 왼손은 들면서 머리 옆으로 이동하세요.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30초 동안 버티세요. 반대편 방향으로 돌아서 눕고, 동일하게 30초 동안 버팁니다.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업다운 

매트에 오른쪽 팔뚝으로 옆으로 누워서 시작합니다. 왼손은 머리 옆으로 옮기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자세를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반대편으로 돌아서 눕고, 30초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플랭크 자세를 사이드 방향으로 진행하면, 기본 플랭크 동작에 비해 더 많은 힘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코어 근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핵심 부위의 다양한 영역을 골고루 단련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균형감각을 개선하고, 칼로리 소모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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