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깅만큼 효과 좋은 홈트레이닝 동작 5가지


시간과 장소의 영향을 받지 않고, 도구의 사용 없이도 운동 효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조깅 대신 집에서 할 수 있는 몇 가지 동작을 통해 칼로리를 태우면서 체지방을 분해하고, 몸매에 탄력을 더할 수 있습니다. 한 달 동안 꾸준히 반복하면서 집에서 하면 좋은 운동을 확인하세요.



1. 스쿼트


어깨너비보다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손은 가슴 앞으로 모아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춰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세요. 상체는 구부러짐 없이 자세를 유지하고,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시작하세요. 손을 양옆으로 펼쳐서 손바닥으로 지탱하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뻗어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렸다가 펴면서 다리를 지속적으로 움직이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3. 플랭크 업다운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무릎을 대고, 발바닥을 공중으로 향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리고, 왼쪽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전환하세요. 다시 팔꿈치를 펴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서 빠르게 교차하면 되는데요. 처음에는 천천히 자세에 집중하고, 점차 속도를 높이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5.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고정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띄우고,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내렸다가 들면서 업다운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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