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뚝살까지 없애주는 코어 운동 BEST 5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를 강화할 수 있는 대표적인 자세 중 몇 가지는 팔의 군살을 제거하거나 근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팔에 힘을 주면서 버티거나 움직이는 동작을 통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팔뚝살까지 없애주는 코어 운동을 확인하세요.



1.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변형


왼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띄우고,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오른손은 머리 옆으로 가져가고, 상체를 틀어서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30초 운동 후, 반대편 방향으로 30초 반복하세요. 


2. 플랭크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손을 들어서 왼쪽 어깨를 터치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가세요. 그런 다음 왼손을 들어서 오른쪽 어깨를 터치합니다. 1분 동안 손을 번갈아 움직이면서 운동하세요. 



3. 버드독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왼손을 앞으로 뻗으면서 오른발을 뒤로 뻗어줍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오른손을 앞으로 뻗는 동시에 왼발을 뒤로 뻗어주세요. 1분 동안 팔과 다리를 번갈아 움직입니다. 


4. 다운도그 변형


다운도그 자세로 매트에 엎드려서 준비합니다. 손과 발의 간격을 좁히면서 엉덩이를 최대한 들어주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1분 동안 2가지 동작을 반복하세요. 



5. 리버스 플랭크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다리를 펴줍니다. 그리고 손바닥을 바닥으로 밀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우세요. 어깨부터 발끝까지 사선으로 유지하면서 최대한 버티면 되는데요. 리버스 플랭크 동작을 1분 동안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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