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5가지 동작을 매일하면 나타나는 효과


코어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을 추가하면, 신체를 안정적으로 지탱할 수 있으며, 허리 통증을 완화하거나 부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부를 포함하여 복부 주위, 골반, 엉덩이 등 신체 전반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심미적으로나 기능적으로나 효과 좋은 5가지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붙이세요. 그리고 골반에 아령이나 생수병을 올리고, 손으로 잡아줍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1분 동안 업다운 동작을 진행합니다. 


2. 보트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시작합니다. 팔은 옆으로 펼쳐서 손바닥으로 바닥을 지탱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서 펴줍니다. 몸 전체가 V 모양이 되도록 만들고, 복부에 힘을 주면서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하세요. 



3. 플랭크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손으로 버티면서 왼팔을 앞으로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왼손으로 버티면서 오른팔을 앞으로 뻗었다가 돌아오세요. 플랭크 변형 동작을 1분간 진행합니다. 


4. 슈퍼맨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을 W자 모양으로 만듭니다.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띄우고,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세요. 1분 동안 슈퍼맨 동작을 반복합니다. 



5. 스쿼트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시작합니다. 손은 가슴 앞으로 모아서 잡아주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췄다가 올리는 스쿼트 동작을 1분 동안 진행하세요.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엉덩이를 조여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