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5분 이렇게 하면 나타나는 복근의 변화


아침 시간을 운동에 활용하면, 복부 근육을 선명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복부 전체를 타깃으로 하는 운동을 선택하여 반복함으로써 운동 효과를 빠르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운동을 1분씩 진행하고, 스트레칭으로 몸을 충분히 풀어줄 수 있도록 합니다.



1. 바이시클 크런치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손을 머리 옆으로 옮기세요.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기는 동시에 상체를 일으키면서 틀어주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주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 플랭크 변형


매트에 엎드린 후, 플랭크 기본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는 동작으로 반복합니다. 시선은 정면을 보거나 바닥을 향하고, 팔꿈치는 편 상태를 유지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3. 다리 당기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상체를 약간 일으켜서 복부 전체를 압박하세요.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당기면서 양손으로 정강이를 감싸주세요. 오른쪽 다리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4.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바닥과 90도 각도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뻗으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서 팔을 당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가세요. 상체를 일으키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합니다. 



5. 팔꿈치 플랭크 변형


매트에 팔뚝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손바닥을 바닥에 대거나 손을 깍지 껴 잡습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왼쪽으로 내렸다가 돌아오고, 오른쪽으로 내렸다가 돌아옵니다. 1분 동안 엉덩이를 움직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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