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 말고 할 수 있는 하체 운동 BEST


스쿼트 동작이 부담스럽거나 스쿼트를 대신할 하체 운동을 찾는다면, 아래 5가지 운동을 참고할 필요가 있는데요. 엉덩이를 포함하여 하체 전반을 골고루 자극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군살을 제거하거나 근력을 강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쿼트 말고 할 수 있는 하체 운동을 확인하세요.



1. 덩키킥 변형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동안 진행하세요.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고,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2. 힙쓰러스트


소파나 벤치 등에 등을 기대고 눕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발은 바닥에 고정합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면 되는데요. 무게를 추가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런지


바닥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손을 옆구리에 가져갑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앞으로 뻗으면서 무릎을 구부리고, 런지 동작을 진행합니다. 90도 각도로 구부린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다리를 바꿔가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 플랭크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움직였다가 돌아오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움직였다가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다리를 좌우로 움직이며,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5.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들면서 업다운 동작을 1분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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