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지방을 근육으로 만드는 하루 5분 운동


보기 싫은 복부 주변의 지방을 없애거나 근육질 몸매로 만들기 위해서는 운동을 시작할 필요가 있는데요. 칼로리를 태우면서 지방을 분해하고, 근력을 강화하면서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운동을 루틴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복부 지방을 근육으로 만드는 하루 5분 운동을 확인하세요.



1.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손바닥을 붙이고, 상체를 뒤로 눕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몸을 최대한 펴주세요. 그런 다음 복부를 중심으로 상체와 하체를 최대한 당겼다가 펴는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플랭크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오른손으로 버티면서 왼손을 공중으로 띄워서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오른손을 공중으로 드는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3.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오른쪽 팔뚝을 매트에 대고 옆으로 누워서 시작하세요. 왼손은 공중으로 뻗습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고, 자세를 유지하며 30초 동안 버팁니다. 이번에는 왼쪽 팔뚝으로 옆으로 눕는 자세에서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동작을 30초 동안 진행합니다. 


4.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바닥과 90도 각도로 최대한 들어주세요. 그리고 손을 머리 뒤로 뻗어서 상체를 일으켰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복부를 압박하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5. 바이시클 크런치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손을 머리 옆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약간 뒤로 젖히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무릎을 구부리고, 자세를 안정적으로 유지하세요.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가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가져가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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