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가 아프면 이 5가지 자세를 매일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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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부족으로 생기는 허리 통증은 코어를 강화하는 운동을 하거나 짧아진 근육을 늘여주는 스트레칭 동작을 진행하면서 완화할 수 있는데요. 아래 5가지 동작은 코어 근육을 단련하고, 몸을 확장시키면서 풀어주는 운동으로써 통증 및 부상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다운도그 & 코브라

 

매트에 무릎을 꿇고 차일드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머리를 바닥으로 내리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서 다운도그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머리를 드는 코브라 자세로 전환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2. 다리 당기기

 

매트에 누워서 편안한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겨서 손으로 정강이를 눌러줍니다. 최대한 스트레칭을 진행하고, 왼쪽 무릎을 당기는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서 1분 동안 진행하세요. 

 

3. 팔꿈치 플랭크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몸 전체를 곧게 유지합니다. 1분 동안 최대한 버티면 되는데요. 근력이 부족하면, 팔꿈치를 편 상태로 버티세요. 

 

4. 고양이 기지개

 

다운도그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려서 바닥에 대고, 상체를 앞으로 뻗으면서 고양이 기지개 자세로 전환하면 되는데요. 몸을 최대한 늘여줄 수 있도록 스트레칭하세요. 1분 동안 호흡하면서 운동합니다. 

 

5. 브릿지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우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텼다가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추가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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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

  • 파이채굴러
    2021.05.22 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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