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 동안 이 자세를 해야 하는 이유


전신의 군살을 줄이거나 근육을 단련하고 싶다면, 아래 5가지 동작을 참고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전신 운동으로써 몸매를 개선하고, 신체의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매일 5분 동작을 확인하세요.



1. 팔굽혀펴기


어깨너비보다 넓게 팔을 벌리고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 전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팔굽혀펴기 동작을 진행하세요. 근력이 부족하면, 무릎을 바닥에 대고 진행합니다. 


2. 브릿지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소파나 짐볼 위에 발을 올리세요. 그리고 팔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내렸다가 들면서 업다운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스텝업


스텝박스나 오를 수 있는 도구 앞에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발로 오르면서 오른쪽 무릎을 들고, 킥 동작을 진행하세요. 오른발을 내리면서 착지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합니다. 


4. 스위밍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팔을 드는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오른팔을 들면서 왼발을 드는 동작으로 이어갑니다. 1분 동안 팔과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서 운동합니다. 



5. 데드버그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손을 공중으로 뻗으며, 다리를 들어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왼팔을 뒤로 내리면서 오른발을 앞으로 뻗고, 오른팔을 뒤로 내리면서 왼발을 앞으로 뻗습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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