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매일하는 최고의 맨몸 운동 5가지


운동을 하러 헬스장에 가기 힘들다면, 맨몸으로 집에서 할 수 있는 동작으로 루틴을 구성하여 운동을 시작할 필요가 있는데요. 비만을 방지하고, 근육량을 유지할 수 있으며,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질 몸매로 거듭날 수 있는데요. 집에서 하는 최고의 맨몸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덩키킥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킥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오른쪽 다리를 들고,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2. 더블 크런치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옆으로 옮기세요. 그리고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입니다.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크런치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복부 전체를 공략하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3. 스위밍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손을 머리 앞으로 뻗습니다. 그리고 왼팔을 들면서 오른발을 들었다가 오른팔을 들면서 왼발을 들어줍니다. 팔과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스위밍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사이드 스쿼트


스쿼트 동작을 좌우로 움직이면서 반복하면 되는데요. 다리를 모으고 서서 손을 가슴 앞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왼쪽으로 이동하면서 스쿼트를 1회 하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움직이면서 스쿼트를 진행하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5. 브릿지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을 바닥으로 누르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몸을 전체적으로 사선으로 만들고, 브릿지 자세에서 버팁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들면서 업다운 동작을 추가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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