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5분 동안 이 동작을 하면 생기는 효과


매일 아침 5분 정도 시간을 투자해서 건강을 튼튼하게 관리할 수 있는데요.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를 포함하여 전신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량을 유지하거나 늘리고, 탄력 있는 몸매로 변신할 수 있는데요. 5가지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버드독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네발기기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왼팔을 앞으로 뻗는 동시에 오른발을 뒤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복부를 향해 당겨주고, 다시 뻗어줍니다. 팔과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2.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눕고 짐볼 위에 발을 올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팔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브릿지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엉덩이를 천천히 내렸다가 다시 들어주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3. 스쿼트 변형


허벅지 사이에 탄력 밴드를 끼우고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어깨너비보다 다리를 넓게 벌리고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내리면서 스쿼트를 진행하세요. 상체는 꼿꼿하게 유지하고, 1분 동안 운동합니다. 


4. 덩키킥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린 상태에서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뚝으로 지탱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킥 동작을 30초 동안 진행합니다. 그런 다음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운동하세요. 



5. 플랭크 변형


손바닥을 매트에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왼손을 들어서 오른쪽 어깨를 터치하고 돌아오고, 오른손을 들어서 왼쪽 어깨를 터치하고 돌아옵니다. 손을 번갈아 움직이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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