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똥배까지 없애주는 하복부 운동 루틴


바닥이나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움직이는 동작을 통해 하복부를 집중적으로 자극하면서 똥배를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여러 운동을 섞어서 진행하면, 평소에 자극하지 않는 부위까지 공략하여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누워서 똥배까지 없애주는 하복부 운동 루틴을 확인하세요.



1.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누운 후, 상체를 뒤로 기울이고, 팔뚝으로 몸을 지탱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겨줍니다. 다리를 번갈아 당기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2. 레그레이즈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다리 사이가 떨어지지 않도록 힘을 주고 버티세요. 그런 다음 천천히 바닥으로 내렸다가 다시 들어줍니다. 1분 동안 진행하고, 허리를 바닥에 붙이도록 합니다. 



3. 시저스킥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팔을 바닥에 누르고, 허리가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내렸다가 들면서 오른쪽 다리를 내려줍니다.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4. 쟁기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을 바닥으로 누르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다리 사이를 붙이고, 머리 뒤로 완전히 넘길 수 있도록 합니다. 발가락이 바닥에 닿도록 하고, 호흡을 유지하면서 버팁니다. 1분 동안 쟁기 자세를 진행하세요. 



5.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눕고, 머리 옆으로 손을 옮깁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올리세요.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당기는 동시에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가고, 오른쪽 다리를 당기는 동시에 왼쪽 팔꿈치를 가져가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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