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분 근육량 지키는 5가지 동작


신체 노화가 진행되면서 점차 줄어드는 근육량으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을 꾸준하게 반복해야 하는데요. 중량을 추가하거나 운동 강도를 높이면서 집에서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매일 1분 근육량 지키는 5가지 동작을 확인하세요.



1. 크런치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후,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서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리고 손을 머리 옆으로 이동하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켰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복부를 압박하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2. 스쿼트 변형


아령을 손에 들고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손을 머리 위로 올립니다. 엉덩이를 내리면서 팔꿈치를 구부려서 아령을 내려줍니다. 스쿼트를 반복하면서 손을 위아래로 움직이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3. 브릿지 변형


소파나 의자 등에 다리를 올리고 누워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높이 들어주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다시 엉덩이를 내렸다가 들어주면서 1분 동안 브릿지 운동을 진행합니다. 


4. 레그레이즈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 사이에 짐볼을 끼웁니다. 그리고 다리 사이에 힘을 주면서 천천히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내렸다가 들면서 레그레이즈 동작을 진행하세요. 허리가 떨어지지 않도록 하고, 1분간 운동합니다. 



5.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상체를 뒤로 기울이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며, 무릎을 구부립니다. 손에는 볼이나 생수병을 들어주세요. 그리고 상체를 왼쪽으로 틀었다가 돌아오고, 오른쪽으로 틀었다가 돌아옵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