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이걸 매일하면 나타나는 신체 변화


신체의 군살을 제거하거나 근육질 몸매를 만들기 위해 헬스장에 방문할 필요 없이 집에서도 운동을 시작할 수 있는데요. 맨몸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점차 무게를 늘리거나 운동 강도를 높이면서 운동 효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하는 5가지 동작을 소개합니다.



1. 슈퍼맨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손을 앞으로 뻗어주세요.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하고, 신체를 최대한 확장시키면서 버티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2. 바이시클 변형


매트에 앉은 후, 상체를 뒤로 기울이고, 팔뚝으로 몸을 지탱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서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반복하면 되는데요. 복부에 힘을 주고, 1분 동안 운동합니다. 



3.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눕고, 무릎을 세우며, 발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위에 걸칩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왼쪽 무릎 방향으로 일으켰다가 내리면서 30초 반복하세요.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30초 진행하세요. 


4. 플랭크 업다운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리고, 왼쪽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전환하세요. 다시 팔꿈치를 펴고, 플랭크 기본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5.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고정합니다. 그리고 팔을 바닥으로 누르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웠다가 자세를 유지하세요.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들면서 1분 동안 브릿지 자세를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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