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부정한 신체 교정하는 초간단 5분 운동


하루 종일 잘못된 자세로 서서 생활하거나 앉아서 생활하면, 신체가 구부정하게 변하거나 골반이 틀어지는 등 체형이 망가질 수 있는데요. 약해진 근육을 강화하고, 구부정한 신체를 확장시키는 동작을 통해 망가진 체형을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초간단 5분 운동을 확인하세요.



1. 플랭크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왼손으로 버티면서 오른손을 공중으로 뻗고,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30초 반복 후, 반대편 방향으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하세요. 


2. 다운도그 & 비둘기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손과 발의 간격을 좁히며, 엉덩이를 높이 드는 다운도그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손목 사이로 당기면서 자세를 낮춥니다. 왼발을 뒤로 뻗고, 상체를 세우며 비둘기 자세로 전환하세요. 반대편 다리로 반복합니다. 1분간 2가지 동작을 운동하세요. 



3. 상체 들기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준비하세요. 손은 머리 뒤로 가져가 깍지 껴 잡습니다. 그리고 상체를 바닥에서 들고, 최대한 확장시키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처음에는 살짝만 움직이고, 운동 범위를 점차 증가시킵니다. 


4. 팔꿈치 플랭크 변형


팔꿈치 플랭크를 짐볼 위에서 진행할 수 있는데요. 균형을 유지하면서 버티기 때문에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팔뚝을 짐볼에 대고 엎드려서 몸을 곧게 펴줍니다. 무릎이나 몸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1분간 버티세요. 



5. 팔 움직이기


무릎을 꿇고 매트에 앉아서 시작하세요. 손목 사이에 탄력 밴드를 끼웁니다.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뻗으세요. 그런 다음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직각으로 만드세요. 천천히 팔을 움직이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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