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동작을 매일 반복하면 나타나는 효과


복부의 군살을 없애는 동시에 복근을 선명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아래 5가지를 참고할 필요가 있는데요. 복부를 전체적으로 자극하면서 원하는 몸매에 빠르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운동 전후에는 스트레칭을 반드시 포함해야 하는데요. 집에서도 할 수 있는 5가지 동작을 소개합니다.



1. 팔꿈치 플랭크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뚝으로 몸을 지탱합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왼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겼다가 돌아가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반대편 다리로도 동일하게 30초 운동합니다. 


2. 크런치


매트에 눕고, 무릎을 세워서 발을 바닥에 고정합니다. 그리고 팔을 머리 뒤로 뻗으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서 팔을 앞으로 당겨줍니다. 1분 동안 복부를 자극하면서 천천히 반복합니다. 다리는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레그레이즈


바닥에 눕거나 경사가 있는 벤치에 누워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레그레이즈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허리가 바닥에서 뜨지 않도록 복부에 힘을 주고, 다리 사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4.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상체를 약간 뒤로 기울이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팔을 앞으로 뻗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팔을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상체와 하체를 폈다가 당겨주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5.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웁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위에 걸치고, 손을 머리 뒤로 보내서 깍지 껴 잡습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서 왼쪽 팔꿈치를 오른쪽 무릎 방향으로 가져가세요. 30초 운동 후, 다리 위치를 바꿔서 30초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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