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동안 매일 이 동작을 하면 생기는 복부의 변화


복부의 지방을 태우거나 군살 없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아래 5가지 동작을 참고할 필요가 있는데요. 전신을 움직이면서 칼로리 소모량을 높이고, 지방을 분해하며,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성가신 뱃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매일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제자리 뛰기


바닥에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점프 동작과 함께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습니다. 동시에 왼쪽 다리는 뒤로 뻗어주세요. 손은 자연스럽게 달리기를 하는 것처럼 움직입니다. 이번에는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 위치를 바꿔주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2. 더블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등을 대고, 손을 머리 뒤로 넘겨서 깍지 껴 잡습니다. 그리고 다리를 붙여서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복부를 중심으로 상체와 하체를 당겼다가 펴주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1분 동안 계속 반복하세요. 



3. 플랭크 변형


플랭크 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왼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겨주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진행하고, 팔꿈치는 구부러지지 않도록 합니다. 


4. 스쿼트 변형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손을 머리 위로 올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여서 손을 바닥으로 내립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낮춰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세요. 다시 손을 머리 위로 올리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5. 바이시클


매트에 누운 상태로 시작하며, 손을 바닥에 지탱하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다리를 반복적으로 움직이면 되는데요. 허리가 뜨지 않도록 복부에 힘을 주고, 다리를 1분 동안 번갈아 움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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