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5가지 동작을 아침에 하면 생기는 효과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기 위해서는 아침 시간을 운동에 투자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씩 반복하며, 코어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면서 전신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허리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부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는데요. 집에서 하는 아침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브릿지 변형


침대나 소파에 다리를 올리고, 바닥에 누워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손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무릎에서 어깨까지 라인을 맞췄다가 다시 내려옵니다. 1분 동안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리세요. 


2. 상체 숙이기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손을 뻗어줍니다. 상체는 구부러짐 없이 펴고,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몸을 확장시킵니다. 무릎은 살짝 구부리세요. 1분 동안 반복하여 움직입니다. 



3. 버드독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왼발을 뒤로 뻗습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30초 동안 진행하고, 반대편 팔과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하세요. 균형이 무너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4.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뚝으로 버티고,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다리를 움직이면 되는데요. 복부에 힘을 준 상태로 자세를 유지하면서 1분 동안 반복합니다. 



5. 플랭크 업다운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잡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팔꿈치와 왼쪽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전환하세요. 다시 팔꿈치를 펴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