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씩 이 자세로 버티면 나타나는 효과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는 동작을 통해서 복부 근육을 단련할 수 있는데요. 복부에 힘을 주면서 균형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신체의 안정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부를 감싸는 근육, 골반 및 엉덩이 근육, 등 근육 등도 함께 발달시킬 수 있는데요. 5가지 동작을 소개합니다.



1. T 밸런스


다리를 모으고 바닥에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오른발로 버티면서 왼발을 뒤로 뻗습니다. 동시에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몸 전체를 T자 모양으로 만드세요. 팔은 앞으로 뻗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세요.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하세요. 


2. 돌핀 플랭크


매트에 다운도그 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팔뚝으로 몸을 지탱합니다. 다리는 구부러지지 않도록 완전히 펴주세요. 시선은 발가락을 향하고,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합니다. 1분 동안 최대한 버티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3. 사이드 플랭크


매트에 오른손으로 버티면서 상체를 틀어서 왼손을 공중으로 뻗어줍니다. 한 손으로 버티는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30초 동안 버티면서 호흡하세요. 반대편 손으로 방향을 바꾸고, 동일하게 30초 버팁니다. 


4. 쟁기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머리 뒤로 완전히 넘겨주면 되는데요. 발가락을 바닥에 대고, 쟁기 자세를 만드세요. 호흡을 유지하며, 손으로 허리를 지탱합니다. 1분 동안 버티세요. 



5. 스쿼트 변형


다리를 넓게 벌린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손은 가슴 앞으로 모으고,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발꿈치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엉덩이에 힘을 주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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