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세로 1분 동안 움직이세요! 체지방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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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랭크 운동은 대표적은 코어 강화 운동인 동시에 전신을 튼튼하게 만들고, 칼로리를 소모시키면서 지방을 태우며,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운동인데요. 플랭크 자세에서 움직이는 동작을 추가하여 운동 효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 동안 움직이세요.

 

1. 사이드 플랭크 변형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리세요. 그리고 오른손으로 버티면서 왼손을 공중으로 올리고,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들었다가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왼손으로 버티면서 오른손을 공중으로 뻗어서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2. 크로스 니업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왼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겼다가 돌아가고, 왼쪽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로 당겼다가 돌아갑니다. 크로스 방향으로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 되는데요.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1분간 운동합니다. 

 

3. 플랭크 변형

 

플랭크 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었다가 돌아오고, 왼팔을 앞으로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시선은 바닥을 응시한 상태에서 자세가 무너지지 않도록 유지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플랭크 업다운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리고, 왼쪽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전환하세요. 다시 팔꿈치를 펴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업다운 동작을 진행하세요. 

 

5. 플랭크킥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자세를 유지한 상태로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킥 동작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오른발을 들었다가 내리면서 왼발을 들어줍니다. 다리를 번갈아 들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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