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5가지 자세를 잠들기 전 하면 나타나는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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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종일 쌓인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동작을 선택하여 잠들기 전 꾸준히 반복하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짧아진 근육을 늘이거나 구부정한 자세를 교정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유연성 향상에도 효과적인데요. 5가지 동작을 소개합니다.

 

1. 다운도그 & 코브라

 

바닥에 엎드린 상태로 다운도그 자세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허리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상체를 공중으로 드는 코브라 자세로 전환합니다. 다시 다운도그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2가지 동작을 반복하세요. 

 

2. 구르기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손을 옆으로 펼칩니다. 그리고 상체를 뒤로 완전히 누우면서 양손으로 정강이를 감싸주세요.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손을 펼쳐줍니다. 1분 동안 구르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3. 다리 걸쳐 당기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오른쪽 허벅지에 걸치고, 다리 사이의 공간으로 손을 넣어 잡아주세요. 좌우로 움직이거나 당겨줍니다.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4. 다리 넘기기

 

매트에 누운 상태로 손을 옆으로 펼쳐서 바닥에 지탱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넘겼다가 돌아오고, 오른쪽으로 넘겼다가 돌아옵니다. 1분간 다리를 움직이세요. 

 

5. 낙타

 

매트에 무릎을 대고 앉은 상태에서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상체를 천천히 뒤로 젖히세요. 손으로 발목이나 발바닥을 잡습니다. 머리를 뒤로 떨어뜨리고,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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