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매일 5분 동안 하는 초간단 무릎 운동


집에서 할 수 있는 간편한 운동을 통해 무릎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근육이 약해서 생길 수 있는 무릎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하체 비만을 예방하거나 셀룰라이트를 방지할 수 있으며, 복근을 만드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집에서 매일 5분 동안 하는 초간단 무릎 운동을 소개합니다.



1. 한쪽 다리 돌리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려서 세우고, 발을 바닥에 붙이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시계 방향으로 돌렸다가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서 움직입니다. 반대편 다리도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2. 한쪽 다리 들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무릎을 세우고, 발을 고정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주세요. 다리를 내렸다가 들면서 30초 동안 운동합니다.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운동하세요. 



3. 시저스킥


매트에 누운 후,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줍니다. 발끝을 뻗고,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내렸다가 들면서 오른쪽 다리를 내려줍니다.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서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다리 돌리기


매트에 누워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손을 골반에 고정하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시계 방향으로 다리를 돌렸다가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줍니다. 1분 동안 다리를 움직이세요. 



5.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다운도그 자세를 만듭니다. 시선은 발끝을 향하고,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세요. 그리고 왼쪽 무릎을 구부렸다가 펴면서 오른쪽 무릎을 구부립니다. 다리를 1분간 움직이면서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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