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집에서 똥배를 없애는 5가지 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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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부터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운동 부족으로 생길 수 있는 복부 비만이나 똥배를 줄이거나 예방할 수 있는데요. 몸을 계속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여 칼로리를 빠르게 소모하고, 근력을 강화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매일 아침 집에서 똥배를 없애는 5가지 동작을 확인하세요.

 

1.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다리를 당겨줍니다. 다리를 번갈아 당겨주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속도를 조절하면서 빠르게 움직이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2. 스케이트 런지

 

바닥에 서서 시작하며,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점프하면서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뒤로 뻗어줍니다. 이때 오른손은 앞으로 왼손은 뒤로 갑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점프하고, 왼쪽 다리를 뒤로 보내주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3.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팔을 벌려서 손바닥을 바닥에 지탱합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주세요. 복부를 향해 상체와 하체를 당겼다가 펴줍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4. 리버스 크런치

 

매트에 등을 완전히 대고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리고 다리를 당기면서 공중으로 들고, 허리를 완전히 바닥에서 떨어뜨립니다.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5. 스쿼트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주세요.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추고, 스쿼트를 진행합니다.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1분간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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