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동안 참으면서 복근 만드는 최고의 자세


복부 근육을 선명하게 만들고 싶다면, 아래 5가지 동작을 루틴에 포함시킬 필요가 있는데요. 1분씩 반복하며, 자세를 유지하고 버티거나 움직이면서 운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부위를 운동에 관여시키기 때문에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5분 동안 참으면서 복근 만드는 최고의 자세를 소개합니다.



1. 보트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다리를 상체에 최대한 가깝도록 붙여주세요. 그리고 허벅지 뒤쪽을 손으로 잡아서 당깁니다. 그런 다음 발끝을 공중으로 뻗으면서 V 자세를 만들고, 손을 앞으로 뻗습니다. 1분간 버티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2.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왼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눕습니다. 그리고 오른손은 옆구리에 붙이고, 엉덩이를 들어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면서 30초 동안 버티세요. 오른쪽 팔뚝을 대고 눕는 자세로 바꿔서 30초 반복합니다. 



3. 크런치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리고 손은 머리 옆으로 가져갑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켰다가 내리는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허리가 과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4.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무릎이 완전히 펴지도록 만들고,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려서 교차하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다리의 위치를 바꿔가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상체는 들리지 않도록 고정하세요. 



5. 바이시클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운 후, 손을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고정합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당기면서 상체를 일으켜서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갑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가져가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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