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 말고 집에서 하는 운동! 5분씩 하세요


헬스장에 갈 시간이 부족하거나 집에서 편하게 운동하고 싶다면, 아래 5가지 동작을 시작할 필요가 있는데요. 몸을 지속적으로 움직이면서 칼로리를 태우고, 지방을 분해하며, 근육질 몸매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신체 상태에 따라 운동 범위를 조절하세요.



1. 플랭크 점프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를 손목 방향으로 당겨주세요. 그런 다음 다시 점프 동작과 함께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 동안 점프 동작을 반복하세요. 


2. 스쿼트 점프


어깨너비보다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점프 동작과 함께 공중으로 몸을 띄웠다가 착지하면서 다시 스쿼트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점프는 가볍게 뛰고, 운동 능력에 따라 속도를 조절합니다. 



3.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는 동시에 오른쪽 무릎을 당기는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크로스 방향으로 비트는 동작을 추가해도 무방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변형


왼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고,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오른손은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상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반대편 방향으로 돌아서 눕고, 30초 반복합니다. 



5.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옆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가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왼쪽 팔꿈치를 가져가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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