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씩 이 자세로 매일 버티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요가 동작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운동으로써 몸을 부드럽게 만들면서 근력을 강화할 수 있기 때문에 신체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자세를 유지하고 버티거나 움직이는 동작을 추가하여 1분씩 반복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신체 상태에 따라 운동 범위를 조절하면서 진행하세요.



1. 고양이 & 소


매트에 네발기기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등을 공중으로 말아주면서 고개를 바닥으로 내리세요. 그런 다음 허리를 바닥으로 낮추면서 고개를 공중으로 드는 자세로 전환합니다. 1분 동안 2가지 자세를 반복합니다. 


2. 휠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붙입니다. 손을 뒤집어서 지탱하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면서 휠 자세를 만드세요. 몸을 전체적으로 확장시키면 되는데요. 호흡을 유지하고, 1분 동안 반복합니다. 



3. 다운도그 & 고양이 기지개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다운도그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려서 바닥에 대고, 상체를 앞으로 뻗으면서 고양이 기지개 자세로 전환하세요. 2가지 자세를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스트레칭합니다. 


4. 보우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구부리고, 오른손을 뒤로 뻗어서 손으로 발을 잡습니다. 왼손으로 왼발을 동일하게 잡아주세요.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바닥에서 최대한 들어줍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5. 낙타


매트에 무릎을 대고 준비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고개를 바닥으로 떨어뜨리고, 낙타 자세를 만드세요. 손으로 발꿈치를 잡아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1분 동안 호흡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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