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똥배까지 없애는 전신 운동 5가지


침대나 매트에 편하게 누운 상태에서 맨몸으로 할 수 있는 효과 좋은 전신 운동이 몇 가지 있는데요. 운동 중 신체의 대부분을 움직이면서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복부에 힘을 주고 버티면서 똥배를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5가지 동작을 소개합니다.



1. 레그레이즈 변형


매트에 누운 후, 다리를 바닥과 90도 각도로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다리를 왼쪽으로 넘겼다가 돌아오고, 오른쪽으로 넘겼다가 돌아옵니다. 팔은 양옆으로 펼치고, 무릎은 완전히 펴주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2.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누운 상태로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상체를 약간 일으켜서 복부를 압박하세요.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들어주세요. 다리를 빠르게 교차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헌드레드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세요. 발끝을 뻗고,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팔을 앞으로 뻗으세요. 그런 다음 팔을 위아래로 움직이면 되는데요. 호흡을 짧게 끊어서 하고, 1분간 반복합니다. 


4. 더블 크런치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옆으로 옮기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당기면서 상체를 일으켜서 복부를 자극합니다. 1분 동안 상체와 하체를 접었다가 펴주세요. 



5.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로 시작하며, 다리를 바닥과 90도 각도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손을 양옆으로 펼칩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서 손을 당겨서 손으로 발끝을 터치하고 돌아갑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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