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동안 윗몸일으키기 대신 이 루틴을 하세요


윗몸일으키기 동작을 대체할 운동을 찾는다면, 아래 5가지 자세를 참고할 필요가 있는데요. 상복부, 하복부, 옆구리 등 복부 전체를 대상으로 운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분 동안 진행하고, 운동 사이에는 30초 정도의 짧은 휴식 시간을 갖도록 합니다.



1. 크런치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옆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켰다가 내리는 크런치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면 되는데요. 자신의 신체 상태에 따라 운동 범위를 조절합니다. 


2.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고,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세요. 1분 동안 다리를 번갈아 움직입니다. 



3.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시작하세요. 손바닥으로 바닥을 지탱하고,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복부를 중심으로 상체와 하체를 접었다가 펴줍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왼발을 내리면서 다리 사이의 공간으로 손을 넣고, 손바닥을 마주칩니다. 이번에는 오른발을 내리면서 왼발을 들고, 다리 사이의 공간으로 손을 넣어서 마주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5.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눕고, 손을 머리 옆으로 옮기세요. 그리고 다리를 띄웁니다.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기는 동시에 상체를 일으켜서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가세요. 이번에는 오른쪽 무릎과 왼쪽 팔꿈치를 움직입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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